본문 바로가기

리아 [RIA 일상]/특별한 여행기♥

[필리핀 세부여행 #4] 필리핀의 저렴한 먹거리 전격 해부! 졸리비, leylam, 망이나살, 차우킹, 밧초이

안녕하세요~ 리아입니다.

여러분은 세부에 가시면 무얼 드시나요?


대부분 레스토랑에서 드시거나 몰에서 드시는 경우가 많을거예요~

저 또한 돈 여유가 있으면 그렇게 먹지만

이번같은 무지막지한 저가 여행에선 있을 수 없는 일이죠~


그래서 제가 먹은 저렴한 먹거리를 소개해 드립니다~! :)

필리핀에서 저렴하게 드시려면 한없이 저렴해 지기때문에 기대하셔도 좋습니다!


1. 졸리비


누가 뭐라하더라도 가성비 갑!

그 중에서 제가 제일 좋아하는 메뉴는 YAM버거와 스파게티 세트!!!! N2

 

스파게티와 얌버거, 음료가 세트인 N2!!!

정말 사랑합니다~ㅋㅋ

챔프버거나 닭을 드시는 분들도 많으신데 닭은 그냥 짠(?) 닭 맛이고 ㅋㅋ

제 입에는 얌버거가 제일 맛있더라구요~ㅋㅋㅋ

싸구려입맛 ㅋㅋㅋㅋ


챔프버거와 다른 버거들은 그냥 딴곳에서도 맛볼 수 있는 무난한 버거맛

그런데 얌버거는 안에 아무것도 안 들어있는데 왜이렇게 맛있는 것이야!!


거기다가 졸리비 스파게티와 함께 먹으면 좋아서 기절할만한 맛입니다~ㅋㅋ

스파게티 역시 정말 우와~맛있다 이런맛은 아닌데 ㅋㅋ

불량식품같은 매력이 있는 중독성이 강한 맛이라 두가지가 합쳐지면...

사랑합니다~~ㅎㅎ

 

가격도 76페소!! 지점마다 가격 차이가 좀 있어서 최대90페소까지 하는 곳도 있더라구요~

넉넉잡아 30으로 계산하면

졸리비 N2 76페소*30= 2,280원

2,500원이 안됩니다!!


졸리비에 가서 많은 메뉴들을 먹어봤지만 개인적으로는 N2가 최고인 것 같아요 :-)

*  총평:★★★ 


 

2. LeyLam Shawarma


하아 정말 사랑해 마지 않는 너란 가게

졸리비가 지겹다! 하는 순간 바로 찾게 되는 라이스~~~

세부에 있으면서 정말 한두번 먹은게 아닌 LeyLam

그때마다 맛에 감탄, 가격에 감탄하게 됩니다~ >_<


사진의 라이스는 65페소 거기에 에그를 추가하면 +10페소

정말 슬프게도 돈이 없어서 10페소를 추가해서 에그를 먹은적이 없...ㅠㅠ


누들도 있구요~ 가격은 동일합니다~

그리고 샤와르마

또띠아 같은곳에 고기와 채소를 넣고 돌돌 만 음식인데요~ 60페소입니다.

샤와르마도 정말 맛있긴한데 식사보다는 간식같은 느낌이 강해서

가까운 곳으로 이동해야할 때 간식 같은 느낌으로 자주 먹었습니다.


누들 라이스 65페소*30=1,950원

(에그 추가시 2.250원)

샤와르마 60페소*30=1,800원

*  총평:★★★


정말 미친 가격에 퀄리티라고 말하고 싶습니다! 최고최고

스파이시 소스 뿌려드릴까요? 라고 물으시면 무조건 예스예스 하세요! 뿌리면 훨씬 맛있어요~

 

 

3. 망 이나살

 

 

저렴한 가격ㅠㅠ으로 제가 또 매우 사랑하는

전 항상 먹는 메뉴만 먹기때문에 항상 똑같습니다.

꼬치와 갈릭라이스! 아아아~~

정말 맛있구욤~ 어느 메뉴든 100페소가 넘지 않는다는거~


제가 사랑하는 메뉴는 PM3! 2개의 닭바베큐 꼬치와 라이스

통 닭다리도 먹어보고, 라이스도 먹어보고, 생선도 먹어보고

모든 메뉴들을 다 한번씩 먹어봤으나.....


끝내는 다시 꼬치로 돌아오고 말았습니다~ 제일 맛있음..ㅠㅠ


99페소*30=2,970원


가격이 싸서 현지 친구들도 가족 외식을 여기서 많이 하더라구요~음~ 맛잇어 >_<!!

 *  총평:★★★

 

 

4. 차우킹

 

차우킹~ 제 입 기준~ 맛없습니다!!!

할로할로가 제일 낫다는...(먼산)


왼쪽 위부터 Chinese Style Pork Chop 100페소

아랫쪽은 이름은 기억이 잘 안나구요 90페소

그리고 오른쪽 메뉴는 현지인 친구들과 함께 먹은 제일 비싼 메뉴

Sarap Chinese-Style 169페소

왼쪽 위 100페소*30=3,000원

왼쪽 아래 90페소*30=2,700원

오른쪽 160페소*30=4,800원

제일 비싼 밥을 먹었을 때가 제가 한국으로 귀국하는 날이었는데요~

친구들이 집까지 찾아와서 배웅해줘서 너무 고마워서 밥을 샀습니다.

마지막이라 제일 비싼거(????)를 먹었는데요ㅋㅋ


6명이었으니까 3만원을 쓴 셈~ 저한텐 마지막의 엄청난 출혈이었다는거~ㅠㅠ

친구들이 "너 너무 돈 많이 쓰는거 아니야?ㅠㅠ 그러지마ㅠㅠ하고 말려줬다는..하아ㅋㅋ

친구들도 제가 거지(?)인것을 알았기에 ㅋㅋㅋ


개인적으로 돈 아까운 맛이었습니다ㅠㅠ 제일 맛있는게 새우칩이라는 슬픈 이야기

*  총평:★★ 

 


 5. 밧초이

레알 현지인들의 식단~ 밧초이

고기 토핑이 듬뿍 들어간 밧초이! 너무 맛있어요 >_<

가격은!! 20페소!!!!!!!20...20....20....


모벤픽 리조트에서 오른쪽으로 걸어가시면 많은 벤돌들 (우리나라 사람들은 흔히 '삐끼'라고 하죠 ㅋㅋ)

호퓡할래요? 하면서 호객행위를 시작하죠~ㅋㅋ 거기서 좀 더 가시면 정말 로컬 마을이 나오는데요

거기 초입부에 위치해 있습니다 :) 아가씨가 너무 친절하고 수줍어요~~

부끄러워 하면서도 찰칵 하고 인터넷에 올려도 된다며 ㅋㅋㅋ수줍은 미소~


빵도 맛있구요~저는 필리핀 특유의 찐득(?)한 느낌의 빵이 맛있는 거 같아요~

그중에 갑은 바나나코코넛 빵이지만 ㅠㅠ사랑함

 

 

20페소 밧초이의 위엄!! 진짜 최고입니다!!!

아가씨의 아버님으로 추정되는 분이 이렇게 싸고 맛있는건 로컬이지!! 하며

자부심이 대단하셨는데 이해가 갑니다!


저 계란 포인트! 이 가격에 주시면 남는게 있나요? ㅠㅠㅠ 감사합니다!!


밧초이 20페소*30=600원

*  총평:★★★


이 외에도 AA바베큐 쌉니다~ㅋㅋ 자주 먹었습니다~ 사진이 없네요ㅠㅠ 아쉽

여기까지 저렴한 식단을 소개해드렸습니다!

이어서 디저트와 관광객들이 많이 가시는 유명한 식당들까지 몽땅 소개해드릴게요^^

 

디저트 전격해부 1탄 바로가기~!

http://no1aria.tistory.com/23